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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2019.11.16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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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은 해저터널로 연결되면 안됩니다[펌]
싱가포르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잇는 해저터널 주장하는거 봤나요?
 
퍼나르자 기사입력 :  2008/10/31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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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해저터널 건설로 발생될 우리의 손실 】   2008.06.29
 
 
대운하 접고 달아오를 한.일 해저터널   2008.08.2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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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퍼나르자
2003/1/1(수)

한국과 일본은 해저터널로 연결되면 안됩니다[펌]  



일본도경계(펌): 한국과 일본은 해저터널로 연결되면 안됩니다.
일부 사람이 한국이 동북아 물류중심지가 되야 한다면서 일본과 한국의 해저터널 운운하구... 많은 사람들이 그런가 보다 하는데..
한국이 동북아의 중심축이 되려면 절때로 해저터널을 건설해서는 안됩니다.
해저터널이 건설된 뒤를 생각해 보세요. 우리나라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단순한 통로역할밖에는 못하는겁니다. 임진왜란때 일본이 "길을 빌려주면..." 어쩌고 한것처럼 말이죠

우리나라의 철도와 도로가 유럽중국과 일본사이에 물품이 지나다니는 통로가 될 뿐.. 우리나라가 얻는 이득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한국은 그 사이에서 그 교통량때문에 올 동맥경화 및 엄청난 공해때문에 막대한 피해를 입을 뿐이죠

그렇지만 해저터널을 건설하지 않는다면?
화물의 입장에서만 본다면 해저터널이 건설되든 말든 우리나라가 화물의 교량적 역할을 하는것이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그걸 가지고 이야기 하는게 아니죠.
일단 쉽게 부산은 전세계최대의 항구중 하나가 되겠죠. 이거뿐일까요?
그렇지 않죠? 일본이라는 섬에 가장 가까운 대륙으로서 비즈니스와 물류서비스의 중심지가 되는 것입니다
해저터널이라는것은 영국과 프랑스사이의 해저터널과 같은 형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한국철도와 일본철도를 연결하는데, 너무길어서 다리로는 못하니까, 터널을 뚫어 연결하는 것입니다.

도로터널이라면 도로를 연결하는 것이고 말이죠
쉽게 말해 일본의 철도와 도로가 대륙속에 철도망 도로망에 포함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일본에서 실어진 화물은 바로 유럽으로 향하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단순히 그 중간에 통과하는 길목이 될 뿐이죠, 유럽 중국에서 일본을 향하는 물자도 일본에서 하역하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단순한 통로일 뿐이죠.
여기까지는 이해가 쉽게 되시죠?

그럼 해저터널을 건설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느냐?
일단 일본으로 가는 화물은 모두 우리나라에서 하역작업을 거칠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렇게 하역작업을 거치는 것으로 끝나느냐? 아니죠...
이런 물류를 관리하기 위해 외국 기업들의 아시아 지사가 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일본으로 뿐 아니라.. 중국남부, 동남아 등을 앉아서 관리할수 있는 곳이 한국이 되거든요 유럽에서 중국 남부, 동남아로 가는 가장 빠른길이 "한국까지 기차->한국에서 배로 수송" 이 되거든요

만약 해저터널이 건설된다면, 이런 회사가 한국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일본에서도 충분히 이런 일들을 할수 있는데, 기왕이면 시장도 큰 일본에 지사를 두겠죠,
즉 기차로 일본까지 수송해서..일본시장 관리하는 일본지사(일본은 아직까지 세계2위의 소비시장입니다)가 동아시아를 관리하겠죠

아무튼 이런 동아시아지사가 한국에 들어오면 그걸로 끝이 아니고, 이런 무역거래에 반드시 필요한 금융관리, 및 비즈니스 지원 회사들이 따라서 들어오게 됩니다,
한마디로 현재 홍콩이나 싱가포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싱가포르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잊는 해저터널 주장하는거 봤나요? 싱가포르의 주 업무가 동아시아와 유럽을 가운데서 잇는것인데도 그들은 이런주장을 하지 않습니다. 경쟁도시인 자카르타를 키울수 있다는 걸 알거든요.,
해저터널 건설에 일본이 적극적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이런 일본의 요구에 "어 신기하겠다" 하며 심정적으로 동조해 따라가선 안됩니다.
영악한 일본에 속아넘어가선 안됩니다

해저터널을 건설하는것은
일본이 섬이라서 가지지 못하고, 우리나라가 바다를 낀 대륙이라서 가지는 그 모든것들을
일본에 내어주는 꼴이 되는 것입니다. 일본이 우리나라에 해저터널 건설을 계속 요구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절대 해저터널을 건설해선 안됩니다.

밑에 어떤분이 신자유주의 어쩌고 하시며 자본의 속성상 건설할 것이다 이야기 하셨는데 해저터널 건설을 주장하는건 일본의 관료들입니다
몇몇 일본의 자본이 동조하긴 하지만.. 일본내에서도 자본은 소극적이죠. 해저터널 건설된다고 자기들이 직접적으로 이득보는건 아니거든요 이득보는건 해외자본이지
그렇다면 해외자본, 다국적 자본이 이거에 관심가질까요? 아닙니다. 그들은 해저터널이 건설되면 일본에 투자하면 되고, 해저터널이 건설안되면 한국에 투자하면 될 뿐입니다.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그래서 해저터널은 일본관료들이 계속 주장하고, 일본국가예산으로 건설한다 어쩐다 하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해저터널이 건설되면 손해보는건 한국인, 건설안되면 이득보는건 한국인입니다. 건설안되도 일본인이 손해보는건 없죠. 그전과 달라질건 없으니까.
두고보십쇼. 남북한 화해가 본격화되어 한국철도랑 대륙철도가 연결될때쯤 되면 일본관료들이 제발 해저터널 건설하자고 난리들일겁니다

절대 여기에 넘어가선 안됩니다

p.s 이글에 동의하시면 여러곳에 퍼가셔도 됩니다

p.s 개인적으로 인구 400만인 홍콩과 싱가포르, 네덜란드가 사는 방식인 물류중심지가 인구 5000만, 남북한 합치면 7500만인 한국인들이 모두다 먹고살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도 강소국이 되자..이러는데.. 우리나라가 강소국이라뇨? 인구 5000만이면 프랑스와 맞먹습니다. 7500만이면 독일과 맞먹죠. 네덜란드. 핀란드와는 전혀 다른 입장입니다. 우리나라는 강대국이 되야 합니다. 세계적으로 인구 7500만인국가는 손꼽을 정돕니다.)
그러나 한국인 인구중 일부를 먹여살릴.. 그리고 한국 국가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될 방법이라는데는 이견이 없다고 봅니다.


-[12/31-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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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남: 해저터널이 우리에게 절대적인이익이 있다손 치더라도 절대로 용납할수 없음.. 일본과 국토가 연결된다는것은 상상만으로도 치가 떨립니다 -[12/31-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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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여: 일본도경계의 주장에는 반대합니다... 일본에게도 먹을 것도 좀 줍시다. 갸들 열심히 물건 만들고 우리가 중간마진 먹고... 농,공업보다는 상업이 이익이 훨 -[12/31-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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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여: 참고로 하나더 말하면 항만에서 하역작업해서 우리에게 떨어지는 이익이 많다는 것은 동의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한국을 경유하는 철도의 효과가 반감되어 오히려 동맬경화는 커지게 되죠. 만일 부산항이 하영 중심지가 되면 부산역에서 내린 또는 부산항까지 연결한 철도에서 내린 화물을 일본에 가기위해 다시 배에 싣게되고... 이거 경제성이 잇다고 생각하시나요??? 일본에서 차라리 배로 멀리 돌아서 유럽을 가는 길으 택하게 됩니다. 하역 한번에 최소한 3일에서 1주일정도는 잡아먹게 되니까요. 그렇다면 우리가 이익을 얻는 길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터널을 뚫었을때 터널 시공은 일본에서 전액을 부담합니다. 대신 통과료는 일본과 한국이 반반씩 가집니다. 물론 시설보수비도 일본이 전액부담하는 것으로 대치하면 어떨까 싶네요. -[12/31-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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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여: 하나더 중요한 수익사업은 일본은 신칸센을 제외한 모든 기차길이 협궤입니다. 한국은 표준궤이고 러시아는 광폭궤로 되어있습니다. 나시말해 기차가 한번에 일본을 갈수없고 화차를 바꾸거나 최소한 바퀴는 바꾸어야 합니다. 이해가 안가시면 유럽의 철도에서 이탈리아가 협궤입니다. 그래서 유래일패스를 탈 때 이탈리아를 들어가기 전에 좀금 쉬지요.. 그때 바퀴아래를 바꾸는 겁니다. 이것을 일종의 하역작업으로 생각해서 여기에 대한 수익을 갖는 겁니다. 물론 이런 모든 것이 협상에서 얻어내야 겠지요... -[12/31-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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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도 경계?: 조선소 관계자이신가? 혹시 몽준이?^^ 다른 분 말처럼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하이라이트는 한일터널이 될 겁니다. 님이 주장하는 말은 너무 설득력이 없군요! -[12/31-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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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여: 서구에서는 아시아권과 일본을 이미 나누고 있습니다. 우리가 해저터널이 생긴다고 해도 일본의 지사가 한국으로 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싱가포르나 상하이 등등에 포진한 아시아 담당 지사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컨설팅업계에서는 상식으로 되어있는 구도입니다. 세계2위의 일본 경제력을 무시는 하지는 말아야 할 겁니다. -[12/31-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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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재: 걱정도 팔자군요. 해저터널 연결되면, 한국 그리고 북한이 모두 일본의 동맥을 끊을수 있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누가 협상력이 크겠습니까? 북으로 갈수록 더 힘을 받겠지요. 따라서 일본이 우려할 일을 한국이 우려해주고, 한국이 우려할 일을 북한이 우려해줄 이유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 -[12/31-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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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픈열대: 결정적으로 미국이든, 중국이든, 러시아든 외세의 힘을 빌리기에는 현 북핵정국의 주도권을 쥐고 상황을 통제하고 있는 것은 북한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북한은 핵개발 프로그램의 시인을 통해 미국을 궁지에 몰아넣고 그 이후 미국을 외교적으로 고립시켜나가고 있지요. 중국이나 러시아는 사변적인 역할밖에 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건 당사자인 미국과 북한, 남한입니다. 중국의 역할에 대한 과도한 기대는 또 하나의 사대주의로 흐를까 우려됩니다. -[12/31-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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캭: 허걱 --;; 재주는 누가부리구.... 독일 슈뢰더는 벌써 중국하고 연결하는데.. -[12/31-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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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픈미소: 실패한 정권이라고 함부로 말하지 마십시오. 내가 보기에는 역대 어느 정권보다도 이루어 낸 성과가 커 보입니다. 물론 국민들과 함께 이루어 낸 것이기는 하지만......
딴나라 놈들이 날만새면 실패한 정권 들먹이는 통에 혹 쇄뇌된것은 아닌지?......... -[01/01-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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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신중한판단: 전쟁은 안납니다 적어도 현 시점에서는 , 하지만 너무 안이한 판단을 하는것같네요 미국이 아프칸을 학살 하고 이라크를 공격하는게 정상적인사고라고 생각하십니까? 미국경제가 위기에 빠지면 빠질수록 현재의 부시정권은 전쟁을 일으켜야 생존이가능한체제입니다. 북한이 장난처럼 자신들의입장을 유리하게 하기위해 일부러 그런다고요 아닙니다 북한의생존문제입니다.이라크가 무너지면 어차피 북한밖에 그들의 전쟁욕구를 충족시킬대상이 없습니다. 중국 러시아가 미국의패권에 현재 대항할수있다고 생각 합니까 ? 김정일 정권의 입장은 이해되지만 솔직히 과연그들의 정권을 유지시키기위해 우리가 왜 희생을 해야 하는가하는가에 대한 보수파의문제제기에도 일정정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내가 북한주민이었다면 난 김정일정권 타도 투쟁했을겁니다. 참 너무나 힘든 노짱이네요, -[01/01-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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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해서: 만약 일본에서 유럽까지 한 화차로 물건을 못 보낼겁니다. 왜냐하면 일단 우리나라 철도는 철도청(국영회사) 밖에 못다니고 다른 나라 기차가 우리나라 지나다니 것은 힘들구요.. 예를 들어서 일본 열차회사가 유럽까지 물건을 운송한다면 기차 한번 가는 데 한달 걸린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24편(한시간간격)이면 24*30일*2회=1444개의 기차가 필요하죠.. 만약 현해탄만 왕복2시간 잡으면 달랑 2대만 있으면 장사할 수 있구요.. 이런면에서는 해저 터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01/01-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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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일본과 터널을 연결한다는 사고는 정말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수송과 관련해서 절대적인 소비지와 출발점 그리고 종착점만이 이익을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쉽게 보면 자동차가 쌩쌩달리는 곳에는 장사가 안 됩니다. 어느 정도 멈춤이 있는 곳에 장사가 되는 것처럼 말이지요. 일본과 해저 터널을 연결하면 부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는 그냥 지나가는 곳 밖에 안 됩니다. 한국 기업보다 경쟁력이 높은 일본 제품이 한국 기업과 별반 차이 없는 수송 조건을 얻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봅니다. 저는 무식하지만 멀리 볼 필요도 없이 아침 저녁으로 버스타고 다니는 과정을 잘 생각해 보면 답은 나와 있다고 봅니다. -[01/01-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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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터널: 우리나라는 통로가 될 뿐이고 일본만이 이익을 얻는다는 말씀..그래서 일본인들이 더욱 해저터널에 열을 올린다는군요. 정 안되면 자기들 자본으로 건설해주겠다는 말까지 한다는... -[01/01-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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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ra: 해저터널이라...!?!
참 좋으신 의견입니다. 전 막연히 해저터널이 건설되면 유럽과 아시아가 연결되고, 유럽과 아시아가 일일생활권으로 묶이게 되는 환상적인 상황이 온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님의 말씀을 일고 보니, 유럽과 우리나라는 이미 묶여있고 일본만 떨어져 있었는데 해저터널이 건설되는 순간, 일본을 유럽에 붙여주고 우리나라는 일본과 유럽과 중-쏘가 짝짜꿍하는 것을 하릴없이 구경만 하게되는 것이로군요.
그리고 반대여님과 김영재님! 님들의 견해도 일리는 있습니다만, 통과료 좀 먹자고 하다가 무역시장을 고스란히 일본에 갖다바치는 짓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미 해저터널이 건설된 후에 우리나 북한이 통과료 더 먹으려고 세계경제의 동맥을 끊는다구요? 그때 국제사회에서 어느 나라가 한국이 잘 했다고 손을 들어 주겠습니까? 아마도 세계여론이 빗발치고 한국은 국제사회에서 왕따가 되고 말 것입니다. 또한 일본의 입장에서도 가만 있을 수 있겠습니까? 전쟁을 해서라도 회복하려 할 것입니다.
-[01/01-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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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 상현: 한일간 해저터널은 말도 안되는 얘기 입니다, 유럽의 물류중심은 네델란드의 암스텔담 입니다 스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모든 화물은 이곳에서 하역하여 전유럽으로 가지요 이 암스텔담의 지위를 부산이 뺏어오게 됩니다, 그런데 터널이 생긴다면 그 역할을 일본의 nagasaki나 fukuoka, 기타 일본의 다른 항구가 대신 할것입니다, 이와 같은 동북아 물류중심 항구의 지위를 왜 일본에게 통째로 진상해야죠 ? 미쳤어요? 호주의농산물,인도네시아 원목 일본의 전자제품 기타 동남 아시아의 모든 선박이 부산으로 모인다고 상상해 보세요 통과운송비는 제쳐두고 하역비만 가지고도 경상도 사람 전체를 먹여 살릴수 있을 거에요 자기앞에 차려논 진수성찬을 제 발로 차려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다니 어처구니 없네요 시베리아 비단철길이 개통된다면 일본은 수교협상자금으로 1000억 달러를 북한이 달라고 하면 주어야 할 거에요, 일본 네꺼는 통과 거절! 국교가 없으니, 싫으면 관두고! 어때요 ? 북한은 충분히 그렇게 할 국가입니다, 리영희 씨가 말 했죠 북한의 외교는 가히 예술의 경지라고, 청구권 자금 좃찌거기 만큼 받고 비실거린 대한민국과 비교가 되지 아니 합니다 -[01/01-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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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사람: 철의 실크로드를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 부산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나 궁금한 것은 일본의 해저터널이 꼭 부산방향으로만 뚫릴 가능성만 있는건가요?
대한해협을 파고 들어오는 것이 정치.경제적으로 어려워진다면, 북한 또는 좀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러시아로 직접 뚫을 가능성은 없을까요? -[01/01-23:55]-



 
한일 해저터널
2008.06.30
갖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일 해저터널을 환영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국토에 빨대를 꽂아 일본에게 갖다 받치는 것과 다를 게 없습니다. 그들은 동방의 맨 끝 나라인 우리나라가 철의 실크로드를 통해 얻는 이익과 한일해저터널로...
http://blog.naver.com/wallex/80053449986 블로그명 :
  • 한일해저터널...
    2008.10.31
    일본의 경우인데... 아마 도쿄와 만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던 도시가 있었을 것이다. 이름은 지금은 기억 안 나고, 아무튼 도쿄와 도로로 연결할 경우 서로 윈윈하며 지역경기도 살아날 거라 기대를 가지고 도쿄와의 사이에...
    http://kr.blog.yahoo.com/sawoochi/1244339 블로그명 : 삐딱삐딱cool~hot~!!
    일본은 왜 한일 해저터널에 목숨을 거는가?
    2008.07.24
    것을 가만 두고 있을 쪽발이들이 아니죠. 난데없이 - 해저 터널을 들고 나와 남북 경제 교류에... 있습니다. 말이 잠시 어긋난 것 같습니다. 일본이 들고 나온 - 해저 터널을 남북한의 교류를 가로 막아 자신들이...
    http://blog.naver.com/kdlphy/130033582305 블로그명 : 윤희용의 사랑방  
     
     
    대운하 접고 달아오를 한.일 해저터널   2008.08.26 신고 신고 14avb|io1w|64|20080826113546 14avb|io1w|64|20080826113546 등록 2008-2-28 14:46 대문 14 추천 0 ! [ 서프비즈넷 광고-울트라2 ] > · 해저터널이란? · 해저터널 구상은 규슈(九州)의 사가(佐賀)현 가라쓰(唐津)시에서 이키(壹岐)섬과 쓰시마(對馬)를 ... http://cafe.daum.net/psg8877   한국 철도문화협력회
     
     

    부산분들 , 해저터널 건설은 꼭 막아야 합니다   2008.07.06 신고 신고 1eb2n|apzb|9|20080706001918 1eb2n|apzb|9|20080706001918 시간이 단축! 물류비는 무려 50%절감되며, 우리는 그야말로 동북아 물류의 大중심지가 됩니다. 그러나 한.일 해저터널을 건설다면? 우리는 그냥 철도가 거쳐가는 '간이역'이 될 뿐이죠. 2) 유라시아 철도가 연결된다면, ... http://cafe.daum.net/free-name   전현차익명클럽
     
    한일 해저터널 뚫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제안   2008.10.24 신고 신고 v4wi|5bm1|85|20081024182919 v4wi|5bm1|85|20081024182919 한국은 멀다. 영국과 프랑스는 달리 육로가 없다.한국과 중국은 육로가 있다. 도대체가 왜 한.일 해저 터널에 이렇게 목숨 걸고서 달려 드는가 ? 한.일해저터널이 우리에게 이익되는 사업인가 ? 우리가 마지막 종착역이... http://cafe.daum.net/chunhyangs   º♡º=== 예쁜 만들기나라 ===º♡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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