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3.08 [23:15]
교육/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0대 여교사 `중 1년생이 내 머리채 잡고 폭행`
“누나, 사귀자” 고교생이 교사 성희롱/동아일보
 
[조인스] 기사입력 :  2009/09/10 [16: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한국인은 고사하고 도무지 외계인 같은 요즘 애들..
“벌점 빼줘요” 창원 여중생, 여교사 폭행
여고생 4명 45분 대화 중 욕설 248번

50대 여교사 `중 1년생이 내 머리채 잡고 폭행` [조인스]


2009.09.10 17:03 입력
경기도 의정부의 한 중학교에서 학생이 수업 중이던 교사를 폭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노컷뉴스의 10일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경기도 의정부시 a중학교 전 모(여·55 )교사는 이 학교 체육관에서 2학년 학생들을 상대로 체육수업을 하던 중 1학년 b양으로부터 욕설과 함께 폭행을 당했다.

전 교사는 이 신문과 인터뷰에서 "수업시간에 들어오면 안 된다, 빨리 나가라며 b 양의 팔을 잡아당겼는데 b양이 "xxx" 이라고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하며 나의 머리채를 잡고 발로 허벅지를 찼다"고 주장했다.

전 교사는 "나에게 수업을 받지 않는 b양이 갑자기 들어와 나가라고 했는데 인상을 쓰고 폭력을 휘둘러 당황했다"며 "b양에게 폭행을 당한 뒤 머리와 다리에 통증을 느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b양은 "전 교사의 주장에 사실과 다른 점이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사건이 발생한 뒤 학교 측은 이런 사실을 상급기관인 의정부 교육청에 보고했고, 교육청은 담당 장학사를 학교에 보내 진상조사에 들어갔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누나, 사귀자” 고교생이 교사 성희롱
 
 
2009-09-10 02:59 2009-09-10 03:00 여성 | 남성
서울의 한 고등학교 교실에서 남학생이 수업 종료 후 여교사에게 다가가 어깨에 팔을 올리며 “누나 사귀자”라고 말하는 등 성희롱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됐다. 연합뉴스
어깨에 손 올리며 부적절 언행
휴대전화 동영상 인터넷 유포
학교측, 2명에 출석정지 조치


인터넷을 통해 유포돼 물의를 일으킨 ‘여교사 성희롱’ 동영상에 관련된 고교생 2명이 학교로부터 출석정지 징계를 받게 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h고가 9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여교사에게 부적절한 언행을 한 김모 군과 이 장면을 촬영해 인터넷에 올린 류모 군에게 10일간 출석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문제의 동영상은 7월 6일 류 군이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한 것으로 김 군이 교실에서 음악과목 시간강사인 여교사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누나 사귀자”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당시 여교사는 류 군에게 동영상을 지우라고 말했지만 류 군은 7월 7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여교사 꼬시기’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을 올렸다. 동영상은 9일 오전까지 ‘여교사 성희롱’ 등의 검색어로 주요 인터넷 포털에서 쉽게 검색되다 학교와 시교육청의 요청으로 삭제됐다.

교원단체들은 이번 사건을 ‘교권 침해’로 규정하고 교육 당국의 철저한 조사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시교육청은 “교육청 관계자를 해당 학교로 파견해 동영상이 유포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윤서 기자 baron@dong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