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4.19 [23:30]
민족/통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北김일성방송대 홈피, "후계자 유일영도 확립해야"
대북소식통 "北당대표자회 연기된듯"
 
연합뉴스 기사입력 :  2010/09/15 [15: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北김일성방송대 홈피, "후계자 유일영도 확립해야"
(서울=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 북한 노동당이 44년만에 소집된 당대표자회를 앞두고 직영 교육기관인 `김일성방송대' 홈페이지에 `수령 후계자'를 제대로 뽑아 `유일적 영도체계'를 확립해야 한다는 요지의 글을 올려 주목된다.

   남한의 방송통신대에 해당하는 `김일성방송대'는 북한의 노동당 당원과 일반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라디오와 인터넷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는 노동당 직영 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나 일각에서는 내각 교육위원회 산하라는 말도 나온다.

   15일 김일성방송대의 인터넷 홈페이지 `우리민족강당'을 보면 `수령의 후계자 문제 해결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a4 용지 2장 분량의 글이 올라와 있다.

 
이 글은 "수령 후계자의 유일적 영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 것은, 정치적 수령의 영도적 지위와 역할을 계승하는 후계자 문제를 해결하고, 수령의 위업을 계승 완성해 나가기 위한 필수적 담보"라며 우회적으로 김정은(김정일 위원장 셋째 아들) 후계체제의 당위성을 부각시켰다.

   이 글은 또 "유일적 영도체계를 세우지 못하면 후계자가 아무리 준비된 인물이라 해도 오랜 기간 진통과 곡절을 겪게 된다"면서 "후계자의 유일적 영도체계를 철저히 세워야 후계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혀, 후계자 중심의 유일영도체제 확립을 재차 강조했다.

   이 글은 후계자의 요건과 관련,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업적과 공헌으로 인민들 속에서 절대적 권위와 위신을 지닌 걸출한 지도자를 후계자로 추대해야 한다"면서 "혁명의 대가 바뀌는 시기에 후계자를 옳게 세우면 수령의 혁명위업을 계승.발전시킬 수 있지만 후계자를 잘못 내세우면 정치적 야심가와 음모가들에게 당과 국가의 최고 권력을 탈취당하게 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전날인 14일자 1면 사설에서 당 중심의 `유일영도체제' 확립을 촉구한 바 있는데, 이 또한 노동당의 위상 재확립과 노동당을 통한 김정은 후계구도 구축을 염두에 둔 글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jyh@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ing21c/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0/09/15 14:40 송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