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19.10.19 [07:01]
국제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국 스텔스잠수함 이미 생산했을 가능성"…주변국 긴장
 
조선일보 기사입력 :  2010/10/03 [15: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中 스텔스잠수함 생산했나"..주변국 긴장

  • 연합뉴스
입력 : 2010.10.03 11:46

“우한 pla 조선소서 신형 잠수함 건조”

중국이 스텔스 기능을 갖춘 잠수함을 이미 생산했을 가능성이 있어 주변국들이 긴장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scmp)가 3일 보도했다.

중국선박공업협회는 최근 인민해방군(pla) 우한(武漢)조선소에서 건조된 신형 잠수함의 사진을 공개했으며, 주변국 군사전문가들은 이 잠수함이 스텔스 기능을 갖춘 잠수함일 가능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아시아 지역의 한 군사 관계자는 새로 건조된 중국의 잠수함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면서 중국이 스텔스 잠수함을 이미 건조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scmp는 또 인민해방군보 등을 인용해 인민해방군 해군 잠수함학교 교수인 다량롱이 스텔스 잠수함 기술에 관한 ‘획기적인 업적’으로 중앙군사위원회로부터 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영국 런던에 위치한 국제전략연구소의 게리 리 연구원은 다 교수의 수상이 매우 이례적이라고 지적한 뒤 “중국에서 그같은 상은 특정한 프로젝트가 완성됐을 때 수여된다”면서 다 교수가 스텔스 잠수함과 관련한 기술을 개발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앞서 우성리(吳勝利) 중국 해군사령관은 지난해 4월 해군 창설 60주년을 앞두고 신화통신 인터뷰에서 신형 스텔스잠수함 개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중국은 남중국해 주변 해역에 대한 지배력 확대를 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잠수함 전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국의 해군력 팽창에 맞서 일본 한국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도 해군력을 증강하는 추세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조만간 잠수함 보유량에서 미국을 앞지를 전망이지만, 잠수함의 성능면에서는 미국은 물론 러시아와 일본에 비해 월등하게 뒤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선닷컴 핫뉴스 best

 

日, 몽골과 희토류 광산 개발 협력 합의
간 나오토(菅直人)가 2일 방일 중인 수흐바타르 바트볼드 몽골 총리와 몽골 내 희토류(稀土類,rare earth mineral..
관련기사
對北-對4强외교 전략과노선을 어떻게 짤것인가?
中,군비지출 세계 2위·航母 자체제작… 군사력도 美 넘본다
[스텔스 전쟁 시대] [2] 한반도 포위한 신무기들
중국의 공세적 군사력 과시, 무얼 의미하나
거칠어지는 중국의 어투
지금 이땅에, 제대로된 외교.군사전략가가 없는것이 가장 큰문제!
북핵문제, 결국 김정일 이후 우크라이나 방식으로 귀결될것
이대로 가면 남북한의 동반몰락,약체화는 필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대표전화 :010-6432-7771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baek43333@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