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4.23 [10:30]
정치/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름다운 재단의 불법 모금 논란 관련 비판 트윗 모음
아름다운 재단의 무허가 불법 모금과 활동 내역의 불투명성은 재단 자체의 존립 근거를 뒤흔드는 심각한 사안이다.
 
선거맨 기사입력 :  2011/10/16 [17: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전체보기 (21)

진정한 '스폰서 정치인' 박원순, 등산복에 등산화까지 | 박원순 비판 에세이
박원순 제대로 보고 판단하기 위해서
선거맨 2011.10.14 18:23

아름다운 재단이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의혹으로 검찰에 고발당했단다. 완전 지저분하다. 그동안 완전 불법 모금을 해왔다는 얘기 아닌가.



 

 

지난 10년간 928억원 가량의 기부금을 모집한 아름다운 재단이 2005년~11년까지 단 2차례를 제외하고는서울시와 행안부에 등록도 하지 않았다는...그래서 검찰에 고발까지 당했다는...충격적인 내용.



 

 

단체나 개인이 모금운동을 할 경우, 10억원 이상일 때는 행안부, 10억원 미만일 때는 서울시에 등록해야 하는데... 아름다운 재단은 등록도 없이 불법 모급을 했구나.. 검찰에 고발까지 당하다니...완전 비리의 온상이다.



 

 

아름다운 재단이 2005년~11년까지 수십 차례의 모금활동을 하면서 단 2차례만 서울시에 등록을 했다네. 2008년 12월과 20011년 4월, 단 두 번 12억원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수백억원의 모금은 완전 불법이었다니..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모금이나 기부금 내역을 모두 공개하는데, 아름다운 재단은 전혀 그런게 없었다니... 도대체 그 돈이 어디 쓰였는지... 말도 안 돼. 전혀 투명하지 않은 기부단체다.



 

 

아름다운 재단이 기부금 모은 것으로 좌파단체에 지원하기 위해서 활동내역을 고의적으로 숨겨 온 게 아닌가 하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결국 아름다운 재단은 현행법 위반으로 검찰 고발까지 당했다.



 

 

아름다운 재단의 928억원 기부금 모금 중 12억원만 제외하고 나머지 수백억원에 대해서는 해당 관청에 등록도 하지 않아서 명백히 현행법을 위반했다. 기부단체면 다 양해되나. 법 지키면서 제대로 해야지.



 

 

기부금 받아서 다 좌파단체, 자기들하고 뜻이 맞는 그런 단체에 끼리끼리 나눠 쓸려고 그랬나. 법에 정해져 있는 등록도 하지 않고, 집행 내역 같은 것도 공개하지 않더니만, 결국은 검찰에 고발 당했네. 악취나는 재단...



 

 

아름다운 재단이 검찰에 고발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박원순 후보가 그동안 자랑해왔던 기부금 수수 자료의 신빙성이 의심되는 충격적인 일이다. 무허가 불법 모금을 어떻게 봐야 하나.



 

 

아름다운 재단의 무허가 불법 모금, 왜 박원순 후보와 아름다운 재단은 이에 대해 아무런 입장 표명이 없는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냥 병역, 학력처럼 끝까지 오리발 내밀 심산인가.



 

 

아름다운 재단의 무허가 불법 모금과 활동 내역의 불투명성은 재단 자체의 존립 근거를 뒤흔드는 심각한 사안이다. 우리가 믿었던 아름다운 재단이 이렇게 시커먼 재단일 줄이야.



 

 

아름다운 재단의 시커먼 속내가 속속 밝혀지고 있다. 928억이나 기부를 받으면서, 행정관청에 등록도 제대로 하지 않고, 내역도 잘 공개하지 않았단다. 이게 무슨 제대로 된 재단인가. 기본도 안 하는 재단이...


돌팔이 짝퉁보수와 간교한 사이비 진보의 이전투구, 그끝은?
 

 

기부금 모집 활동을 규율하기 위한 법이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이다. 그런데 아름다운 재단은 전혀 이 법의 규율을 받지 않고 있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결국 검찰에 고발당했네 ㅉㅉ



 

 

아름다운 재단, 그동안 등록도 안 하고 어떻게 기부금 모집 했지?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제대로 법은 지키고 해야지. 좋은 일도 저렇게 하면 오해받기 마련... 고발 당해도 할 말 없게 됐네.



 

 

아름다운 재단이 검찰에 고발 당했다는데, 박원순 후보는 책임 없나? 이렇게 등록도 안 하고 마음대로 기부 받은 건 박원순 후보의 계획대로 한 것 아닌가. 관련된 사람으로서 책임지는 것이 마땅.



 

 

박원순 후보는 서울대 법대 다니지도 않고 사칭하더니, 아름다운 재단은 기부금 모집 단체로 등록도 안 하고 기부금 받고 다녔네. 이것 참..



 

 

기부금 모집 단체로 등록 안 하고 기부금 받은 혐의로 아름다운 재단은 검찰에 고발 당했다는데, 서울대 법대 안 다니고도 다녔다고 사칭한 박원순 후보는?

 돌팔이 짝퉁보수와 간교한 사이비 진보의 이전투구, 그끝은?
관련기사
박원순과 송호창, "네티즌도 고소고발 검토"
박원순 측, 떳떳하면 7가지 증거나 제출하라!
"박원순 마음껏 불법 모금, 힘없는 후배만 처벌받아"
박원순 재단, 10년간 3건 빼고 모두 불법모금?
안철수 "인문학은 아는데 정치쪽은 잘 몰라"
안철수 "박원순 선거지원 요청 시 생각해 보겠다"
말도 안되는 요설을 늘어놓는 곽노현은 100%유죄!
실로 웃지못할 봉숭아학당 같은 21세기판 한국적 민주주의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