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8.03 [23:30]
민족/통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갑제 "李대통령, 핵무기 개발 선언해야"
 
뷰스앤뉴스 기사입력 :  2008/08/26 [17: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한국인들, 전쟁 불사하는 결단 내려야 북핵 폐기 가능"
2008-08-26 16:47:53 기사프린트 기사모으기

북핵 검증을 둘러싸고 북-미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조갑제 전 <월간조선>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이 독자적 핵무기 개발을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씨는 25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띄운 글을 통해 "검증실천에 대한 합의가 이뤄져도 북한은 언제든지 실천을 중단시킬 수 있다"며 "문제는 북한이 이런 깽판을 칠 수 없게 하는 보복이나 압박수단을 미국과 한국이 동원하기 어렵다는 점"이라며 미국의 정권교체를 그 이유로 들었다.

그는 " 필자가 여러 번 예언해온 대로 김정일 자신이 대량살상무기이므로 그의 퇴진이나 제거 없이는 북핵 문제가 해결될 수 없다"며 "임기 없는 독재자 김정일은 북핵문제를 언제까지 해결해야 한다는 시간적 압박을 받지 않는다. 김정일로 하여금 마감시간을 갖게 하려면 군사적 압박이 동원되어야 한다. 언제까지 핵을 포기하지 않으면 정권도, 자신도 위험하게 된다는 인식을 주지 않는 한 북핵문제를, 대화를 통하여 평화적으로 해결한다는 것은 대국민사기극"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결론적으로 "한국인들이 전쟁을 불사하는 결단을 내리지 않는다면 김정일로부터 핵무기를 빼앗아버리는 일은 불가능할 것"이라며 "한국 대통령 입에서 '국제사회가 북핵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우리도 자위적 차원에서 핵무기 개발을 검토할 수밖에 없다'는 폭탄선언이 나와야 김정일이 떨게 되고 국제사회도 압박수단을 본격적으로 강구하게 될 것"이라며 이 대통령에게 핵무기 개발 선언을 압박했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c) 뷰스앤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 기사
한나라 "북한, 또 생떼쓰기 전술"
외교부 "북측 조치 유감. 불능화 재개해야"
[긴급] 북한 "미국 약속 위반. 핵시설 원상복구 고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