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5.13 [12:00]
국제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함은 유엔과 좌파에게도 패한다
이명박정부는 천안함 초기부터 철저히 실패했다/청와대자게판
 
표인덕 기사입력 :  2010/06/11 [14: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천안함은 유엔과 좌파에게도 패한다
pyo8989(표인덕)
2010.06.10 13:59:22
조회수68   신고 
 
http://www.president.go.kr/kr/community/bbs/bbs_view.php?uno=304831&article_no=&tp=&board_no=a01&tp=&search_key=&search_value=&search_cate_code=&order_key1=&order_key2=&cur_page_no=1

 
1996년 강릉 북 잠수함 침투사건이 있었고 강원도를 온통 공포에 떨게 했으며 모든것을 마비시켰다. 수색과 소탕작전에 나선 우리의 군도 많은 희생이 있었다. 정부는 당시 이 사건을 유엔 안보리에서는 회부했고, 그러나 12일 만에 "우려 표명 및 정전협정의 지속"이라는 하나 마나한 안보리 의장성명을 채택하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명백한 군사도발이었지만 안보리 제재의 카드를 쥐고있는 중국과 러시아의 장난으로 이렇게 된것이다. 북에게 대한민국 영토내부에서 중대한 군사도발을 당했지만 대한민국은 이를 외교적으로는 해결할수 없다는 것을 그때 이미 보여준것이고, 그렇다면 대한민국은 얻어맞고 그냥 있던지...아니면 그에 상응하는 군사적 보복을 대한민국 독단으로 하던지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번 천안함 사태를 놓고도 유엔안보리에 회부를 했다. 한국은 가급적 외교적으로 해결하려고 한것이며, 이명박정부는 증거까지 찾아낸 이상 중국이나 러시아도 유엔안보리에서 반대는 못할것이라는 너무도 순진한 생각을 하고있는 것이다.

내 생각엔 유엔 안보리 천안함 회부로 인한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북제재 결의는 못끌어 낸다고 본다. 강릉 앞바다 북 잠수함 침투 안보리 회부 그 결과처럼 "우려를 표한다"..."한반도에 긴장이 높아지지 않도록 남북간 서로 조심해라"따위의 의장성명 쪼가리 하나 받아들고 말것이다.

안보리 제재 카드를 쥐고있는 러시아와 중국 때문이며, 이 러시아와 중국이 현재 천안함은 빼도박도 못하게 북 소행인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김정일에게 고백받아 알고 있으면서도 현재 천안함을 놓고 한국을 대하는 태도로 보아 확실하다.

따라서 천안함을 놓고하는 대한민국의 국제사회 및 유엔에서의 외교는 이미 김정일과 중국과 러시아에게 패하고 있는 것이다. 보나마나 한국이 목적한 결과를 얻을수 없는 유엔에 왜 이명박정부는 천안함을 놓고 중점을 두었던가? 유엔이라는 국제사회의 조직으로 하여금 순리적으로만 해결한다고...할수 있을 것이라고 착각했던가?

남과 북이라는 특수한 사실을 간과하고 한 이명박대통령의 대한민국 전분야에 거친 중도실용의 사상때문이다. 천안함을 놓고 러시아나 중국도 "실용"의 측면으로...즉 사실대로 판단해줄것이라는 이명박대통령의 중도실용 사상이 천안함을 놓고 앞으로 유엔에서 저러한 결과를 얻을것이다 .

이는 현재 버젓하고 당당하게 "천안함은 이명박정부의 조작극이다"라고 진보로 위장한 좌파들이 전분야에서 외쳐, 심지어는 사안을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대학생들 조차도 "이명박이 지방선거에 이용하려 일으킨 자작극이잖아요"라며 대학교수에게 대드는 것들과 합해져 이명박정부를 위기로 몰아넣을 것이다.

"천안함은 북 소행이다"라고 당연히 말하는 사람들이 눈치를 보고있고 두려워 하고있다. 그 반대로 "정권의 정치를 위한 이명박의 조작극이다"라는 자들은 언론이나 포털이나 방송에서 당당하기 이를데 없으며, 이들은 천안함 북소행을 말하는 자들을 반민족 반통일 세력이고 전쟁을 원하는 전쟁광 수구꼴/통들로 몰아대고 있다.

그리고 이것들에 정부는 한없이 무기력 하기만 하다.

중도 실용, 경제나 분배등에는 그 이론을 일정 도입하여 접목을 시킬수도 있다. 그러나 남과 북이 사상적으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기에 세계 유일 특수한 상황인 한반도 남북 관계에 있어서 이 중도실용이란 대한민국에 있어 곧바로 극약인 것이다.

이명박정부는 천안함 초기부터 철저히 실패했다. 천안함을 두고 대한민국과 국민은 그만두고 이명박대통령과 정부의 무덤까지도 스스로 판것이다. 왜 그런지는 나는 물론 게시판의 우익지향 논객들이 천안함 침몰 밤부터 지금까지 수도없이 써보았으니 입이 아파 그만두겠다.

천안함을 놓고 미국이 중국과 첨예한 결전을?? 벌이고 있으나 미국의 국제사회를 놓고하는 전략상 포기를 하고 있고, 따라서 이명박정부는 현재 출구전략을 마련하고 있다는 추측들을 언론들은 하지만 청와대는 부인한다.

이대로는 안된다. 천안함 국제사회서 까지도 실패로 닥쳐올 이명박정부의 위기 때문만이 아니다. 명백히 무력공격을 주권국가 대한민국이 당했는데도 국제사회서 패해야만 하고 대한민국은 내부 좌파들 때문에 전전긍긍하며 수세에 몰린다는 이것은 국가 대한민국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다

이명박대통령의 중도실용은 급선회 해야한다. 이명박대통령의 중도실용이란 사상이나 이념을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진보로 위장한 종북좌파들은 마치 그것이 북 이념과 사상을 뜻하는 것인양 왜곡 선동하며 국가 대한민국의 모든것을...심지어는 천안함 사태같은 국가 주권 침범당한 사건까지 북이 옳고 대한민국이 틀린것으로 인식되도록 한다.



ip:211.196.183.10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