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자유게시판  
편집  2021.08.03 [23:30]
정치/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네티즌들 이정희가 " '경기동부' 모른다"고 하는건
"소녀시대가 소속사 사장 이수만을 모른다는 것과 같다"
 
조선일보 기사입력 :  2012/03/24 [16: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네티즌들, 이정희가 "'경기동부' 모른다"고 하자 "소녀시대가 소속사 사장 이수만을 모른다는 것과 같다"

 

 

[총선 D-18] 이정희의 해명에… 네티즌 "소녀시대가 이수만 모르는 격" 비판 쏟아져

김경화 기자




입력 : 2012.03.24 03:18

경선조작 논란 끝 결국 사퇴

/조인원 기자 join1@chosun.com
통합진보당 이정희<사진> 공동대표가 총선 후보 등록 시한을 3시간 앞둔 23일 오후 3시 국회 기자회견장에 나타났다. 지난 주말에 실시된 서울 관악을 야권 후보 단일화 여론조사 경선에서 자신의 보좌관이 연령 조작을 지시한 사건이 드러난 이후 이 대표는 안팎에서 후보 사퇴 압박을 받아왔다. 그러나 이날 오전까지도 "오후에 총선 후보 등록을 하겠다"고 했었다. 이 대표는 총선 출마자는 장애·성(性) 평등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통합진보당 당헌에 따라 이날 오전 두 시간 동안 교육을 받았다. 그랬던 이 대표였지만 결국 막판에 후보 사퇴를 결심했다. 당 관계자들은 하나같이 "나도 3분 전에 알았다"며, 이정희 대표가 전적으로 홀로 내린 결단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평양 원정출산 황선 "김정일 위원장은 내 기쁨을 백배로 하신 분"
제주도만 평화의섬? 본토는 전쟁의 땅??
나는 왜 김구도 옳았고 이승만도 옳았다고 하는가?
공공연히 날뛰는 從北 프락치들, 어떻게 대응할것인가?
색깔-이념논쟁하면 안되고 나쁜것이라고?
민노당 이정희, “北 권력승계 비난하지 않을 것”
4류주사파와 사이비 종교 광신도의 기막힌 공통점....
개가 웃을 민주노동당의 민주주의

그는 기자회견에서 "애써 만들어온 통합과 연대의 길이 저로 인해 혼란에 빠졌다. 몸을 부숴서라도 책임지는 것이 마땅하다"며 후보 사퇴를 선언했다. 여론조사 조작 사실이 확인된 지 약 70시간 만이다.

이 대표가 막판에 마음을 바꾼 것은 당 내부에 광범위하게 번진 사퇴론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총선 출마자들 사이에선 "바닥 민심이 흉흉하다. 이대로는 원내교섭단체(20석)는커녕 10석 건지기도 힘들다"는 목소리가 공공연히 나왔다. 민주당은 또 다른 여론조사 오류 논란이 빚어진 안산 단원갑 경선 패배를 깨끗이 인정하고, 통합진보당이 관악을에서 대타 후보를 낸다면 그를 '단일 후보'로 인정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야권 관계자는 "시간을 너무 오래 끌었다"며 "이번 사건으로 도덕성에 큰 흠집이 나버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인터넷 방송에서 그가 속한 계파인 '경기동부연합'을 모른다고 말했는데, 이를 두고도 "(가수) 소녀시대가 (소속사 사장인) 이수만을 모른다는 것과 같다"는 비아냥이 쏟아지고 있다. 후보 사퇴에도 불구하고 그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 Chosun.com

"중국인들, 북한까지 들어와서 여자들 사가"

"중국인들이 조선(북한)에까지 들어와서 여자들을 사가요. 중국 가면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말에 중국에 팔려나오는 여자들이 많아요."지난 22일 오전 10시쯤 중..

[키워드] 중국 농촌 결혼탈북자 증언
장윤주 화보, '하의실종+시스루' 파격 프랑스 정규학교 점심식사로 첫 한식 등장 나경원 전 의원 서울지방경찰청 출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