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선거경제/복지미디어전쟁국제정치.경제민족/통일사회/사법군사/안보문화/스포츠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교육/과학   고대사/근현대사   고향소식/해외동포   포토/해외토픽  
편집  2024.10.22 [19:20]
국제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도 중국의 대안이 될수있는가..
한-인도, '전략적 동반관계 격상' 합의/YTN
 
연변통신자게판 기사입력 :  2010/01/26 [12: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인도 중국의 대안이 될수있는가..
안티 7
2010-01-25 03:23:45
이번에 이명박의 인도 방문은 의미하는 부분이 많다..

단순한 인도 방문이 아니라... 재계 총수들을 대거 동행했으며 한국의 인도경제에 대한 본격적인 신호탄으로 볼수있다.

10억의 인구와 8%가 넘는 고도성장 거기에 같은 민주주의제도 그야말로 중국에 버금가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여기서 간과할수 없는것은 중국의 수차례 요청에도 응하지 않던 한국이 인도와의 fta체결이다..

중국의 패권주의는 군사적인것 보다는 경제력으로 덩치를 키워 대만과 동남아를 자신들의 영향력에 포함시키려고 이를 발판삼아 아시아의 맹주로서의 영향력을 극대화 시키려는 의도다.

얼마전 중국 시진평이 한국방문시 가장먼저 주문한것이 한중 fta이며, 이는 중국으로서는 외교전략상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그런 중국을 제쳐두고 인도와 fta를 먼저체결한것은 한국은 경제적으로 중국에 대한 비중을 줄이고 인도를 키우겠다는 전략전 선택이다.

물론 이런 부분은 최근 인도 언론에서도 지적된것이다.

그럼에도 한국은 경제적으로 중국이나 인도에 올인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우선 투자면에서 중국은 거리상의 잇점등으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턴을보여주지만...

인도의 경우는 지리적으로 물류비용의 증가등을 감안한다면 중소기업 보다는 대기업 중심의 투자가 이루어 질것이며 이에따라 중견협력업체들이 동반 진출할것으로 보인다.

즉 글로벌위주의 기업은 인도투자에 상당한 잇점를 가질수있으며 이에비해 소기업은 큰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은없다.

이런한 한국의 경제전략은 인도라는 거대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글로벌 경제적 정책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도와의 경제협력은 상대적으로 중국과의 경제협력에 거리를 두게되는 결과가 될것이다.



불소 37  
 
2010-01-25  
인도의 장래는 밝지, 그건 잉구도 엄청나지만 자원도 많고, 무엇보다 정치 구조가 중국관 비교가 않되지, 그러니 인재가 적재 적소에 자연히 묻어들어가 엄청난 파괴력을 동반할꺼여, 대신 중공은 정치가 썩어잇구, 인재등용이 공산뽕 위주, 이런 사회구조론 좀,,,,,,,,,,,,,,,,
산들 85  
 
2010-01-25  
없지롱~
불소 37  
 
2010-01-25  
일본은 당연히 그렇게 보고잇다, 울나라도 그렇고,,,,,,,,,,
 
 

한-인도, '전략적 동반관계 격상' 합의

play
동영상 보기

이명박 대통령과 만모한 싱 인도 총리는 우리시각으로 어제 저녁 인도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두 나라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로 합의하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채택했습니다.

두 정상은 또 올해부터 발효된 '한-인도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 cepa를 계기로 오는 2014년까지 두 나라 교역량을 300억 달러까지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 기업이 인도 원자력발전소 시장에 진출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원자력협정 체결 협상'을 개시한다는데 합의했습니다.


☞ [다운로드] 생방송과 뉴스속보를 한 눈에...ytn뉴스on
☞ ytn 긴급속보를 sms로!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족신문
 
 
주간베스트
  개인정보취급방침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인터넷 민족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for more information